접속자 : 62 (회원 0)  전체순위 출근기록  오늘 99 어제 159 최대 1,215 전체 1,654,543  
클릭하시면 MAIN PAGE로 이동합니다.
설교/상담찬양AG자료기독교교육도서실세미나선교/교회결혼/가정미디어씨니어코너성경대학열린마당
AGKDCED > 선교/교회 > 레크리에이션 > 레크리에이션 자료
  AGKDCED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개척교회
교회홍보실
레크리에이션
선교
교계소식
성지순례
기독교변증
간증
교회성장
교회 탐방
역사의 교회
한국교회 순교/유적지
신학과 교회
북한
HOME  >  선교/교회  >  레크리에이션 
 
작성일 : 09-06-03 22:03
레크리에이션 자료
 글쓴이 : admin
조회 : 11,167  
>>분위기 조성 게임<<
*미꾸라지 잡기
먼저 원형으로 앉은 다음 오른손을 가볍게 주먹을 쥔 상태에서 검지손가락을 곧게 뻗고, 왼손은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으로 서로 끝을 붙여 고리를 만든다. 다음 오른손의 검지손가락을 세워 왼편에 앉은 사람의 손가락 고리에 살짝 끼운다. 이러한 자세에서 진행자의 '하나, 둘, 셋' 하는 신호와 함께 오른손 검지손가락(미꾸라지)은 잡히지 않도록 하고, 왼손가락의 고리(그물)는 상대방의 검지손가락을 잡을 수 있도록 빠른 동작을 취한다.

*가라사대
이는 가장 잘 알려진 놀이이다. 진행자가 "가라사대"라고 말하고 명령을 내리면 따라해야하고, 그렇지 않을 때 어떤 경우라도 따라해서는 안된다. 이미 잘 알려진 만큼 재미도 좋다.

*나도 지휘자
오른손은 3/4박자로, 왼손은 4/4박자로 지휘를 하는데, 우선 3/4박자 따로, 4/4박자 따로 노래에 맞추어 연습을 한뒤, 그 다음에 실제로 노래를 1곡 선택해 양손으로 지휘하게 한다. 예를들어 3/4박자인 오빠생각을 오른손은 3/4, 왼손은 4/4 박자로 지휘할 경우 실제로는 잘 되지 않는다. 하지만 틀리는 모습이 재미가 있다.
*함성대결
조를 나눈상태에서 진행자가 '몇 조'하고 부르면 '와, 예, 응 등등' 대답을 하게하고 가장 큰 소리를 내는 조에게 점수를 준다. 이는 조별로 팀웍을 형성하는데 좋고 분위기가 산만할 때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거꾸로 대답
진행자가 어떤 질문을 하면 참가자들은 그에 "예" "아니오" 로 대답하면서 머리는 반대로 흔드는 게임이다.

*네이밍 빙고
<준비물 : A4, 펜>
칸을 크게해서 가로세로 5칸씩 25개의 빙고칸을 만든다. 종이를 들고 돌아 다니면서 종이를 교환하여 서로 인사를 한 후 이름을 비롯한 간단한 특징를 나누어 적는다. 칸을 다채운 후 에는 진행자가 빙고게임을 진행한다.

*당신은 이웃을 사랑하십니까?
원을 만들어서 앉는다. 처음에 진행자가 한사람에게 질문을 한다. "당신은 이웃을 사랑하십니까?" 질문에 "예"라고 대답하면 다른 사람에게 같은 질문을 한다. 아니라는 대답이 나오면 다시 묻는다. "그럼, 어떤 이웃을 사랑하십니까?" 앉아있는 사람은 "빨간 양말 신은 사람을 사랑합니다." 그 순간 빨간 양말 신은 사람들끼리 자리를 바꿔 앉는다. 그리고 진행자는 재빨리 한 자리에 앉는다. 자리를 바꾸지 못한 사람이 진행자가 되어 같은 식으로 진행한다.


*이웃 바꾸기
원을 만들어서 한 자리를 비운 후 앉는다. 찬양을 부르는 동안 빈 자리의 양 옆의 두 사람이 손을
잡고 다른 사람을 데려다가 빈자리를 채운다.

*인사를 철저히 합시다.
원을 그리고 선다. 한 사람이 앞으로 한 걸음 나오면서 거수경례를 하며 외친다. "안녕하십니까! 혼자 왔습니다." 다음에는 두 사람이 나오며, "안녕하십니까! 둘이 왔습니다.",다음에는 세사람, 네사람, 다섯 사람까지 나온 후에 한 사람씩 줄어든다.
결국 순서는 1,2,3,4,5,4,3,2,12,3,4,5,4,3,2,1,2,... 등으로 계속되고 틀린 사람에게는 가벼운 벌칙을 부여한다.


>>팀 파워 게임<<
@이구동성
4명을 앞으로 나오게 하여 낱말을 한자씩 알려주고 진행자의 신호와 함께 각자 한자씩
큰 소리로 동시에 말한다. 참가자는 이 낱말을 맞추면 된다.

@징검다리 만들기
<방석 혹은 A4용지나 판지>
2인 1조 게임 - 출발선상에 나와 한명은 징검다리를 놓아주고 또 한명은 징검다리를 밟고 목표물까지 빨리 가면 이긴다. 여기서 징검다리는 A4용지나 판지, 방석등 아무거나 재미있는 걸로 사용하면 된다.

@감정 폭발
<풍선, 큰 주걱이나 가벼운 신문지 몽둥이>
커플 게임 - 남자는 풍선을 들고 달려가 전방 10m 앞에 놓여있는 탁자 위에 엎드리고 풍선은 엉덩이 위에 올려놓는다. 이어서 여자도 달려가 큰 주걱이나 가벼운 몽둥이로 그 풍선을 빨리 터뜨리고 둘이 손잡고 돌아오는 게임이다.

@땅따먹기
<신문지>
2인 1조 4팀까지 - 커플 게임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진행자는 신문지 1장을 바닥에 넓게 편 다음, 4명의 여자는 신문지 좌우의 1m뒤에 서 있다가 진행자의 신호와 함께 신문지 위로 뛰어서 두발을 뒤로 끌어당겨 신문지를 찢는다. 찢은 신문지는 가져가서 땅으로 여기고 커플이 들어가 오래 견뎌야 한다. 신문지 밖으로 나가면 탈락.





@지뢰밭 통과
<여러가지 장애물, 안대>
2인 1조 게임 - 먼저 진행자는 바닥에 지뢰용으로 계란, 페인트 통 등을 여러개 깔아 놓는다. 그 다음 한명이 눈을 가리면, 다른 한명은 지시를 해서 눈 가린 사람이 지뢰를 밟지 않고 목표물을 빨리 돌아오면 된다. 만약 지뢰를 밟으면 탈락.

@럭비공 볼링
<럭비공, 1L 피티병 10개>
대표자 게임 - 규칙은 실제 볼링과 같고 하는 방법도 똑같다. 공은 볼링공이 아닌 럭비공을 사용해야하고 또 볼링핀 대신 1L짜리 피티병을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럭비공을 절대 던져서는 안되고 처음부터 굴려야 한다.

@성화 릴레이
<양초, 라이타나 성냥>
각 팀별로 1명씩 출발선상에 나와 불붙은 양초를 들고 목표물을 빨리 돌아오는 게임으로, 계속 자기 팀에게 양초를 릴레이하여 가장 빨리 끝난 팀이 이긴다. 만약 춧불이 꺼지면 다시 출발선상으로 되돌아와 불을 붙인후 출발한다. 촛불이 꺼지지 않게 하기 위해 손으로 가려도 된다.


@똘똘 뭉치자
<신문>
바닥에 깔아놓은 신문지 위에 각 팀들이 서야 되는데 반드시 신문지 안에 팀 전체가 들어가야 한다. 계속 접어 나가면서 신문지 밖으로 가장 작게 접은 신문지 위에 서 있는 팀이 승리. 이때 발이 신문지 밖으로 나가면 탈락. 서로 업어주어도 괜찮다

@LONG LONG LONG
<전원의 소지품>
각 팀 전원이 온갖 소지품을 동원하여 서로 연결. 그 연결이 가장 길면 이긴다. 일반적으로 소지품은 물론 신발, 양말, 허리띠 등을 사용할 수 있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때는 바지, 속옷까지도 사용하기도 한다.

@보물 찾기
<보물 쪽지>
팀 게임, 전체 게임 모두 가능 - 교육관과 같은 정해진 공간에 보물-성경 인물이나 성서상의 보물을 적는다-을 숨긴다. 팀 게임시 보물 숫자 혹은 적힌 점수로 승부를 판가름한다. 전체 게임도 가능하다. 게임 후 많이 어지러진 공간을 필히 치우게 한다.





@스피드 퀴즈
2인 1조 게임 - 성서나 교회에 관련된 단어를 뽑아 60초간 한 사람이 설명하고 다른 사람이 맞추는 게임. 조원 모두가 맞추게 해도 되고, 몸으로만 설명하게 할 수도 있다. 응용으로 가스펠이나 찬양곡을 허밍으로 부르고 맞추는 게임도 가능하다.


>>전체 게임<<
+천사 살리기
<풍선>
팀 파워 게임으로도 가능 - 각 팀이 손을 잡고 원을 만든다. 바닥은 지옥이라 가정하고 천사를 지옥에 떨어뜨리지 않게 살려야 한다고 멘트한다. 그 후, 풍선(천사)을 원 한가운데 띄워 준다. 손을 풀지 않은 채로 천사가 지옥에 떨어지지 않게 계속 띄워야 한다. 잡은 손을 풀지 않는다는 전제로 신체의 모든 부위를 사용할 수 있다. 수월하게 나가면 천사를 한 명씩 늘려나간다.

+꼬인 원 풀기
원을 만들어 서로 안쪽을 바라보고 선다. 양팔을 뻗어서 다른 사람들과 손을 잡는다. 이때 왼손과 오른손을 잡는 사람이 같아서는 안된다. 그 후 손을 풀지 않은 채로 손 사이를 통과하거나 넘어 다니며 온전한 원으로 풀어나간다.

+통나무 되기(1)
둘씩 짝을 지은 후, 한 사람은 바로 서고 한 사람은 등뒤에 가서 선다. 등 뒤에 선 사람은 받을 준비를 하고 앞에 있는 사람은 눈을 감고 뒷 사람을 믿고 그대로 쓰러진다. 무릎을 구부려서는 안된다. 말 그대로 통나무가 넘어가듯이 쓰러진다.

+통나무 되기(2)
한 사람이 약간 높은 곳에 뒤로 돌아서 똑바로 선다. 건장한(?) 남자 10명이 두줄로 서서 앞사람과 팔을 서로 단단히 얽는다. 위에 선 사람은 밑에 있는 사람들을 믿고 뒤로 쓰러진다. 이 때 밑에 사람들은 주의해서 받아야 한다. 특히 머리 부분과 허리 부분을 받치는 사람들이 주의해야 한다.

+기차 만들기
먼저 두 사람이 가위, 바위, 보를 해서 뒷 사람이 앞사람 어깨에 손을 얹어 기차를 만든다. 신나는 찬양에 맞추어 돌아다니다가 음악이 멈추면 앞사람들끼리 만나서 가위, 바위, 보를 한다. 이런식으로 마지막까지 하나의 기차를 만들어 음악에 맞추어 신나는 기차 여행을 한다.

+동대문 놀이
위 게임에 이어서 하면 좋다. 선생님 두 사람이 두 손을 잡아 문을 만든다. -문은 짝수로 만든다(2,4,6개)- 신나는 찬양을 부르며 돌아다니다가 찬양이 멈춤과 동시에 문을 닫아 한사람을 잡는다.
잡힌 사람들끼리 또 문을 만든다.



+믿음, 소망, 사랑
이중원을 만든다. 찬양을 부르면서 두원에 있는 사람들이 서로 반대 방향으로 움직인다. 음악이 끝나면 만난 사람들끼리 인사를 한다. 이 때 만난 사람은 믿음 안에서 만난 사람이다. 세 번 반복을 하는데 각각 믿음, 소망, 사랑 안에서 만나 사람이라고 기억하게 한다. 네 번째 찬양부터는 앞서 만난 사람들끼리 만나서 앉게 한다. 그리고, 가위, 바위, 보 게임을 하는등 친숙해 지는 가벼운 게
임을 한다. 코스를 늘려도 좋다. -은혜, 평강,등등등

+1분을 잡아라
모든 사람을 눈을 감게 한다. 조용한 가운데 시간을 마음 속으로 제다가 1분이 되었다고 생각될 때 손을 들게 한다. 대부분 일찍 손을 들며 제대로 맞추지 못한다. 1분이 되고 한 10초 정도 지난 후에 그만!하고 시간을 알려 주며 시간의 중요성에 대해 짤막한 멘트를 하면 좋다.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마무리할 때 하면 좋은 게임이다.

(http://235.0691.org/news_view.html?s=1009&no=922&s_id=486&ss_id=489&hd= 에서 퍼온 글)

 
   
 

광고    배너등록    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총회주소: 605 Broad Ave, #205, Ridgefield, NJ 07657 전화 (201)941-1050 팩스 (201)941-1840 / Copyright (c) 2005-2019 by agkdced.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