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자 : 50 (회원 0)  전체순위 출근기록  오늘 149 어제 176 최대 1,215 전체 1,653,913  
클릭하시면 MAIN PAGE로 이동합니다.
설교/상담찬양AG자료기독교교육도서실세미나선교/교회결혼/가정미디어씨니어코너성경대학열린마당
그룹
  AGKDCED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한국총회도서
추천도서
E-BOOK/AGKDC
신학도서
리더십도서
화제의 도서
가정도서
E-BOOK/English
E-BOOK/Korean
기독교미술
성경삽화-신약
듣는 책/Audio Book
한국총회회원도서
GPH Book
일반종교도서
일반도서
픽션 - Fiction
성경삽화-구약
르네상스 미술사
eBOOK-EPUB/안내
시(詩) / Poem
eBOOK-EPUB
이스라엘 사진
HOME  >  도서실  >  리더십도서 
  따뜻한 독종 / 서 거원 지음 (2008)  
  글쓴이 : admin   날짜 : 09-02-10 13:35   조회 : 3583    
   eBOOK-WarmViper-Partial-K.doc (3.8M),   다운로드 : 7


저자: 서 거원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추천인: 김 기환 목사

양궁의 종주국도 아니고 40년이라는 그리 길지 않은 역사를 지닌 대한민국의 양궁이 25년 동안 세계 정상에 우뚝서서 세계 양궁계를 리드하는 입장이 될 수 있었던 그 중심에 대한민국 양궁의 산 증인인 서기원 전무가 있다.

이 책 <따뜻한 독종>은 서기원 전무가 쓴  책으로 따뜻하지만 카리스마 넘치는 리더십을 발휘하는 모습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으며  직접 선수들을 지도하며 겪은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 평소 읽던 여느 자기계발서와는 다르게 가슴에 와 닿는 부분이 참 많았다.

저자 소개:

서거원 - 25년간 한국 양궁의 세계 1등 신화를 만들어낸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그는 비인기, 약체로 꼽히던 대한민국 양궁팀 대표코치를 맡아 1988년 올림픽에서 남녀 단체, 개인전 전종목 금메달 석권을 하면서 신화를 써나가기 시작했다. 그 후 국가대표 감독을 맡으면서 1990년 북경 아시안 게임과 1994년 히로시마 아시안 게임 전 종목 석권, 아테네 올림픽 금메달 3개 획득 등 한국 양궁을 세계 최고의 히트 상품으로 만드는 데 주요한 역할을 했으며, 현재는 대한양궁협회 전무이사로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WINNING SECRET!

차례:

프롤로그 - 지독한 열정, 한국 양궁을 이끈 경영 해법

1부. 한국 양궁, 세계 정상의 초일류 히트 상품
질기게 덤비는 놈에게는 못 이긴다
10년 후의 변화까지 예측하라
발상을 전환하면 못 넘을 산도 넘는다
과학으로 분석하고 심리학으로 파악하라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것을 파고들어라
원칙의 기본은 ‘원칙’이다
실패를 두려워하면 내일은 없다
아는 것이 최고의 역량이다

2부. 한 발의 냉정, 천 발의 열정
열정은 개발 가능한 후천성이다
열정과 성적의 놀라운 함수관계
나만의 ‘최고 수행 능력’을 이끌어내라
나를 죽이지 못하는 고통은 나를 더욱 강하게 만들 뿐이다

3부. 조직관리의 해법, ‘서 칼’ 리더십
침묵을 가장한 관찰의 리더십
마음을 장악하는 대화의 리더십
끝까지 손 잡아주는 기다림의 리더십
훈련할 때 만큼은 독해진다, 독종 리더십
팔로워십을 유도하는 솔선수범 리더십
폭풍우 속을 항해하는 선장 리더십
헌신하고 다독이는 치유의 리더십
신뢰를 바탕으로 한 인정人情의 리더십
리더의 카리스마는 천의 얼굴이다

4부. 최고의 리더가 최고를 키운다
철저한 공정성이 인재를 살린다
탄탄한 기초가 최고를 만든다
인재에게 꿈과 동기를 부여하라
치열한 정보전에 대처하라
차세대 인재 양성에 매진하라

에필로그 - 활을 내려놓는 순간, 목표는 다음 경기다

출판사 책 소개:

기업 경영, 한국 양궁에서 해법을 배우다
냉혹한 승부의 세계에서 25년간 세계 1등을 지키고 있는 한국 양궁
스포츠 분야에서 최고의 코치로, 감독으로 살아온 서거원이 전하는 이기는 조직을 만드는 법!
삼성, KTF, 동부화재 등 기업체 임직원들이 먼저 읽고 감동해서 추천하는 리더십 지침서!

‘양궁에서 기업 경영을 배우자!’ 2008년 8월 18일. 제일모직 제진훈 사장은 자신의 개인 홈페이지에 이런 제목의 글을 하나 올렸다. 베이징 올림픽이 한창 진행되던 기간, 대한민국 양궁대표팀이 2개의 금메달을 획득했던 바로 그 시점이다. 여자팀은 올림픽 6연패, 남자팀은 3연패를 달성한 양궁, 도대체 한 대기업의 대표가 양궁이라는 스포츠에서 기업 경영을 배우자고 주장한 이유는 무엇일까?

2008년 5월 16일, 전경련 3층 강연장은 저녁 늦은 시간에도 국제경영원(IMI)에서 교육과정을 배우는 사람들로 꽉 찼다. 그들은 대한양궁협회 서거원 전무의 ‘한국 양궁에서 배우는 개인 & 조직 경쟁력 강화 비법’ 강의에 푹 빠져 있었다. 차세대 리더가 되기 위해 공부하고 있는 이들이 기업이 아니라 스포츠 분야의 리더에게 귀를 기울이며 리더십을 배우는 까닭은?

한국 여자 양궁은 처음 출전했던 1984년 LA올림픽에서부터 2008년 베이징 올림픽까지 지난 24년간 여자 단체전 금메달을 모두 석권했고, 남자 양궁도 3년 연속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대한민국이 1위인 것들 중에서도 양궁은 최고로 꼽히며 세계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때문에 로빈 훗의 후예인 유럽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까지 한국 양궁의 성공 전략을 분석하고 훈련 방법을 배우기 위해 한국을 찾아오고 있다. 한국인들의 피 속에는 활을 잘 쏘는 DNA가 내포돼 있을 것이라는 추측까지 돌아다니고 있을 정도다.

한국 양궁팀이 계속 이길 수 있었던 것은 내부의 무한 경쟁과 최악의 상황을 가정한 훈련이 있었기 때문이다. 유럽, 미국 등 선진국이 장악하고 있던 양궁계에 뛰어들어 열정을 쏟아 연습을 하고 한국산 활을 만들어 경쟁력을 갖추었으며, 다이빙?번지점프? HID 훈련 등 끊임없이 새롭게 훈련방법을 시도해 경쟁자를 앞서갔고, 금메달을 목에 건 순간부터 다음 시합을 철저히 준비하고,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 한국 양궁만의 강점을 만들어간 과정은 기업이 글로벌 경쟁에서 이겨 성공하는 과정과도 일맥상통한다.

이 책은 양궁이라는 스포츠 분야에서 최고의 코치로, 감독으로 살아온 서거원이 치열한 경쟁현장에서 터득한 승부 전략과 리더십을 담고 있다. 비인기, 약체로 꼽히던 한국 양궁이 25년간 세계 1등을 차지하기까지, 그 뒤에는 끊임없이 훈련방법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선수들을 키워낸 서거원이 있었다. 비인기 종목에서 한국 스포츠계를 책임지는 종목이 되기까지 저자 서거원은 스포츠 분야에서 최초로 심리학을 도입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훈련방법을 시도했다. 이러한 한국 양궁의 승부 전략은 현대경제연구소에서도 분석해 경영 분석 자료로 활용할 만큼 인정받고 있다.

한국 양궁이 경쟁자들을 압도하며 세계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기까지 경쟁력 있게 싸우는 조직을 만드는 비법, 세계 최고가 되는 승부전략, 최고의 성과를 이끌어내는 리더십을 총정리한 이 책은 위기의 대한민국을 헤쳐나갈 기업 경영의 해법과 조직 경쟁력 강화 비법을 제시해줄 것이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라면 ‘지독하다’는 말도 반갑다!”
열정이 넘쳐 때로는 ‘독종’으로 불린 서거원,
한국 양궁의 세계 1위를 위해 진두지휘한 진정한 승부사!

‘죽고 싶은 마음이었다!’ 공소공포증을 앓고 있던 한 양궁 여자 선수는 훈련과정에서 번지점프를 뛰어내릴 때의 심정을 이렇게 고백한다. 무려 95미터 뛰어내리는 번지점프뿐만 아니라 뱀을 집어 드는 혹독한 HID 훈련, 공포를 느낄 정도의 다이빙 훈련까지. 양궁 선수들은 시합 당일의 다양한 상황에 대비해 일부러 태풍이 오는 날짜, 사람들의 야유를 받을 장소 등을 택해 연습한다. 이렇게 혹독한 훈련을 실시한 덕분에 저자는 이른바 ‘독종’이라는 말을 듣곤 한다.

다른 스포츠들에도 불구하고 유독 양궁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스포츠라고 해서 무조건 열심히 운동만 시키는 것이 아니라 기본 체력 훈련 이외에도 정신력, 담력, 집중력을 비롯해 판단력, 분별력을 키우는 체계적인 훈련과정에 있다. 또한 스포츠 분야에서 최초로 심리학을 도입하고 운동선수들에게도 독서경영을 하는 등 끊임없이 창의적인 시도를 하기 때문이다.

권위가 아닌 믿음, 명령이 아닌 기다림, 강제가 아닌 대화의 리더십으로 선수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서거원. 그는 카리스마 있는 리더십 때문에 ‘서 칼(카리스마 서거원)’로 통하기도 한다. 한국 양궁이 경쟁자들을 압도하며 1등을 유지하는 전략을 소개하는 그의 강의는 삼성인력개발원, 청와대, 전경련에서도 초청해서 들을 정도로 명강의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광고    배너등록    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총회주소: 605 Broad Ave, #205, Ridgefield, NJ 07657 전화 (201)941-1050 팩스 (201)941-1840 / Copyright (c) 2005-2019 by agkdced.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