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자 : 50 (회원 0)  전체순위 출근기록  오늘 146 어제 176 최대 1,215 전체 1,653,910  
클릭하시면 MAIN PAGE로 이동합니다.
설교/상담찬양AG자료기독교교육도서실세미나선교/교회결혼/가정미디어씨니어코너성경대학열린마당
그룹
  AGKDCED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한국총회도서
추천도서
E-BOOK/AGKDC
신학도서
리더십도서
화제의 도서
가정도서
E-BOOK/English
E-BOOK/Korean
기독교미술
성경삽화-신약
듣는 책/Audio Book
한국총회회원도서
GPH Book
일반종교도서
일반도서
픽션 - Fiction
성경삽화-구약
르네상스 미술사
eBOOK-EPUB/안내
시(詩) / Poem
eBOOK-EPUB
이스라엘 사진
HOME  >  도서실  >  리더십도서 
  사람이 모이는 리더 사람이 떠나는 리더 / 정 영진  
  글쓴이 : admin   날짜 : 09-10-06 17:56   조회 : 3117    
   BookSection-LeaderLeader-1-2009.doc (7.2M),   다운로드 : 5


저자: 정 영진
출판사: 리더북스
추천인: 조 인호 목사


저자 소개:

정영진
한남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침례신학대,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 미국 오랄로버트신학대학원을 거쳐 미국 미드웨스트대학교에서 리더십 코칭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25년동안 설교자로서 강단을 지켜왔으며, 2001년 살리는교회에 담임교사로 부임하였다. 지은 책으로는「살리는 말씀」이 있으며, 2006년부터는 CBS 방송에 매주 출연하여 '살리는 말씀'을 주제로 초청 특강을 하고 있다.


도서 소개:

왜 그 사람 주위에는 사람이 몰릴까? 이 책은 300여 개가 넘는 감동적인 이야기, 명언, 우화, 성경 말씀을 통해 하늘에 속한 사람들이 1% 다르게 사는 법을 제시한다. 특히 톨스토이, 간디, 아인슈타인, 머더 테레사, 슈바이처, 헬렌 켈러, 마틴 루터 킹 목사 등 물질적인 성공 이상을 이룩했던 많은 사람들의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인생 전체에, 혹은 매일 매일의 사소한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준다.


차례:

- 프롤로그_ 할 수 있다, 될 수 있다, 가질 수 있다

1장 인격의 힘 : 사람됨으로 이끈다
십자가 리더십
4막 5장
삶으로 말하라!
은혜 베풀 사람을 찾으라
무너지는 리더, 세워지는 리더
네 부모를 공경하라
돌쇠놈과 돌쇠네
자제하며 산다는 것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인격
새끼손가락 같은 존재가 되라
아침밥은 먹고 왔느냐?

2장 결단의 힘 : 결심하는 대로 된다
통쾌하게 뒤집어라
내일은 떠나리라
뜻을 정했는가?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비워야 채울 수 있다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3장 태도의 힘 : 마음먹은 대로 된다
아내 사랑하기를
웃음의 마법
장점과 약점은 일란성 쌍생아
어떻게 수의를 입힌단 말이냐?
외로운 늑대가 되어라
한 마리 더 잡자
인생의 큰 밑천, 자신감
그대 스스로를 경영하라
배려
반드시 역전의 기회는 있다

4장 믿음의 힘 : 믿는 대로 된다
약점 많은 인생이기에 희망이 있다
외로움의 대가를 지불하라
고집이 아니라 원칙이다
366번의 비밀
결코 포기하지 마라
나그네 인생
메뚜기 자화상
고난 속에서 피는 꽃
눈 붙일 겨를도 없이
생각을 바꾸면

5장 비전의 힘 : 바라보는 대로 된다
그래서? 그게 뭐 어쨌다고?
거북이가 이긴 이유
태양이 진다고 울지 마라
양치기 리더십
모든 희망이 사라졌을 때
모자를 벗어 담 너머로 던져라!
운전은 아무나 하나?
위험한 기회
인생 2막
뒷심이 있는가?

- 에필로그_ 이제 다시 시작이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은 300여 개가 넘는 감동적인 이야기, 명언, 우화, 성경 말씀을 통하여 하늘에 속한 사람들이 1% 다르게 사는 법을 제시하면서 경이로운 삶을 발견하고 삶의 참의미를 깨닫게 해줄 것이다. 또한 톨스토이, 간디, 아인슈타인, 머더 테레사, 슈바이처, 헬렌 켈러, 마틴 루터 킹 목사 등 물질적인 성공 이상을 이룩했던 많은 사람들의 주옥같은 지혜를 현재의 시간에 옮겨놓았기 때문에 '할 수 있다! 될 수 있다! 가질 수 있다!'는 목표와 꿈을 발견하는 데 필요한 놀라운 아이디어와 실제적인 전략들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보석보다 빛나는 삶의 진리들을 영혼을 울리는 글 솜씨로 풀어낸 이 책은 우리 인생 전체에, 매일 매일의 사소한 문제에 도움이 되는 글들로 가득 채워져 있기 때문에 평생 곁에 두고 조언이 필요할 때마다 읽기에 좋은 책이다. 특히 이 시대 리더들에게는 인격의 힘, 결단의 힘, 태도의 힘, 믿음의 힘, 비전의 힘을 제시하여 어떻게 하면 사람이 따르고 사람이 모이는지에 대한 영감을 줄 것이다.


추천사

이따금씩 한 권의 책이 불쑥 등장하여 우리의 생각과 일상을 송두리째 흔들어놓는데 이 책이 바로 그런 책이다. 책장을 넘기는 순간부터 이상하게 마음이 출렁거리기 시작하고 차근차근 읽어갈수록 생각은 깊어지고 이내 기쁨과 감사와 평화가 찾아온다.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하여 매 장마다 제시하는 희망과 위로와 긍정의 지침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내 안에서 '할 수 있다, 될 수 있다, 가질 수 있다'라는 자신감이 충만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다시 읽으려고 귀를 접어놓은 페이지가 반이나 된다. 보석보다 빛나는 삶의 진리들을 영혼을 울리는 글 솜씨로 풀어낸 이 책은 설교자에게는 귀한 예화로, 신앙인들에게는 참된 믿음의 삶의 지표가 될 것이다.
-이원설, 전 한남대학교 총장

올 한 해 읽어야 할 단 한 권의 책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주저없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리더가 꼭 알아야 할 지혜와 통찰력으로 가득 찬 47개의 주옥같은 말씀들은 따로 기록하여 암기하고 싶을 만큼 귀하고 깊은 맛이 있다. 어떤 문제를 놓고 결단할 때, 삶이 흔들릴 때 아무 페이지나 펼쳐서 읽어보라. 그날그날의 기분에 따라 한 주제씩 골라 읽어도 좋다. 나를 혼자 두지 않으시고 날마다 조금씩 성장하기를 바라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신뢰의 음성을 듣게 될 것이다.
- 도한호, 침례신학대학교 총장

이 책은 최고의 리더들이 손꼽아 기다린 바로 그 책이다. 진리의 말씀과 넘치는 영감과 풍성한 은혜로 씌어진 이 책은 보물함을 열어서 쏟아 놓은 진주처럼 값진 이야기로 가득하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절망을 소망으로, 불행을 행복으로 변화시키는 놀라운 비결이 담겨져 있다. 동역자들에게는 귀를 기울이고 펜을 들어 메모를 하게 하며, 은혜를 사모하는 성도들에게는 꿀송이 같은 말씀이 되어 신령한 눈을 열어줄 것이다. 감사와 기쁨을 통해 주어진 삶을 최고의 인생으로 바꾸고 싶은 사람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읽어야 할 책이다.
- 김충기, 강남중앙침례교회 원로목사


책 속에서:

하는 일마다 된다, 안 된다 시비를 걸어오는 거추장스러운 사람이 있었다. 가는 길이면 어김없이 나타나 발목을 잡고 속을 뒤집어놓는 잡-놈이 아닌가? 이 사람만 없다면 한번 해볼 만한데 답답하도다. 가슴만 치고 있을 뿐이었다. 그런데 어느 날 그 웬수란 놈이 벙거지를 깊이 눌러쓰고 홀로 걸어가는 것이 아닌가. 이 기회에 저놈을 처치해버려야겠구나. 잘 됐다 싶어 벙거지를 벗기고 후려치려는 순간, 아니 이게 누구란 말인가? 이 잡-놈이 바로 내가 아닌가?
리더십의 대가 존 맥스웰의 《리더십의 법칙》에 나오는 이야기이다.
19세기 가장 위대한 복음전도자인 무디가 부흥사로 떠오르고 있을 때 힘깨나 쓰는 사람이 무디를 돕겠다고 찾아왔다.
"당신을 가장 괴롭히는 사람이 누굽니까? 내가 처치해드리겠습니다."
무디는 대답했다.
"무디라는 사람이오!"
잭 파아는 이렇게 말했다. "내 일생을 돌이켜보니 많은 장애물을 만났구나. 그런데 그 중에 가장 큰 장애물은 바로 나 자신이었다."
어리석은 리더는 세상을 정복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지혜로운 리더는 자신을 정복하기를 원한다.
- 3장 '그대 스스로를 경영하라' 중에서(145~146쪽)

R. U. 다비의 이야기는 지금도 성공자들의 교훈이 되고 있다. 이들은 일확천금의 꿈을 품고 미 서부로 향했다. 그리고 광맥을 발견한 땅에 전 재산을 투자했다. 얼마 후에 이변이 일어났다. 광맥이 갑자기 사라진 것이다. 무지개 꿈은 산산이 부서지고 그 땅과 장비는 고물상에 팔아버리고 말았다. 고물상 주인은 "내가 한 번 해보리라." 하고 땅 속에 들어갔다.R. U. 다비가 곡괭이를 내던진 바로 그 자리에서 곡괭이 자루만큼을 더 파 내려갔을 때 엄청난 금맥이 발견되어 백만장자가 되었다. 이 소식을 들은 R. U. 다비는 "No할 때 On하시오."라는 유명한 말을 했다. "그만두어야 할 때가 시작할 때"라는 뼈아픈 경험으로 끈질기게 일한 결과 R. U. 다비는 연간 100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는 성공자가 되었다.
세일즈의 귀신이라 불리는 엘머 레터맨은 "판매는 거절당한 때부터 시작한다."고 했다. 초반전에는 너나 할 것 없이 펄펄 뛴다. 그러나 끈질긴 뒷심으로 마지막 종이 울릴 때까지 뛰는 사람이 누구인가?
- 5장 '뒷심이 있는가?' 중에서(248~249쪽)

광고    배너등록    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총회주소: 605 Broad Ave, #205, Ridgefield, NJ 07657 전화 (201)941-1050 팩스 (201)941-1840 / Copyright (c) 2005-2019 by agkdced.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