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자 : 79 (회원 0)  전체순위 출근기록  오늘 134 어제 181 최대 1,127 전체 1,583,735  
클릭하시면 MAIN PAGE로 이동합니다.
설교/상담찬양AG자료기독교교육도서실세미나선교/교회결혼/가정미디어씨니어코너성경대학열린마당
AGKDCED > 선교/교회 > 기독교변증 > 신천지 실체를 밝힌다 (2)
  AGKDCED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개척교회
교회홍보실
레크리에이션
선교
교계소식
성지순례
기독교변증
간증
교회성장
교회 탐방
역사의 교회
한국교회 순교/유적지
신학과 교회
북한
HOME  >  선교/교회  >  기독교변증 
 
작성일 : 12-08-03 11:56
신천지 실체를 밝힌다 (2)
 글쓴이 : admin
조회 : 3,363  
[진용식 목사]신천지 실체를 밝힌다(2)
교주 신격화. [2012-08-01 10:09]


신천지와 통일교, 여호와의 증인, 안식교, 구원파 등의 기독교 이단종파들이 한국을 넘어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특히 서북미 지역까지 활동범위를 넓히고 있어 목회자들과 성도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이에 따라 본지는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의회 회장 진용식 목사의 이단 칼럼을 매주 연재합니다. 한국 교계에서 가장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신천지를 시작으로 각 종파들의 실체와 문제점을 파헤칠 예정입니다. 독자들의 많은 성원 바랍니다.

Q.이단들은 자신들의 교주를 신격화하는 것이 공통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료성경 신학원은 이들의 교주 이만희를 어떻게 신격화하고 있습니까?

A.이들은 교주 이만희를 사도요한 격인 사명자, 요한계시록의 알파와 오메가, 증인, 보혜사 성령, 인치는 천사, 재림 주, 그리스도, 이 시대의 구원자, 보이는 하나님 등으로 주장하고 있습니다.

Q.역시 이들도 교주 신격화 놀음에 빠진 이단이군요? 그런데 요한 계시록의 알파와 오메가는 예수님을 가리키는 것이라고 알고 있는데 어떻게 교주 이만희가 알파와 오메가가 될 수 있는지 이에 대하여 이들은 어떤 주장을 하고 있습니까?

A.알파와 오메가라는 말은 헬라어의 알파벳의 첫글자(A)와 마지막 글자(W)로서 처음과 나중이라는 말입니다. 이 말은 요한계시록 1장 8절에 “ 주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라고 되어 있는데 이는 예수님을 가르치는 말씀입니다. 그러나 교주 이만희는 자신의 저서인 ‘계시록의 진상’이라는 책에서 자기가 알파와 오메가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이만희는 주장하기를“알파와 오메가는 시작과 끝을 말한다. 시작은 씨요, 끝은 열매이다. 시작은 예언이요, 끝은 실상이다. 성경 속에 감추인 모든 비밀이 실상이 나타남으로 열매로 결실 하여야 하나님의 창조의 목적이 이루어진다. ---” 이 말씀은 아시아 한 반도 한국 땅에 세례요한의 사명자가 길을 예비하고 있을 때 그리스도의 성령도 그 곳에 오셔서 역사하심을 말해준다.”(p36-37)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에서 ‘실상’ 이라는 말은 교주 이만희와 신천지 집단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요한 계시록에 사도 요한이 예언한 것이 이만희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것이 실상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알파와 오메가는 사도 요한이 예언한 것이 이만희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것이 알파와 오메가라는 것입니다.

Q. 정말 허무맹랑한 주장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주장에 대하여 어떻게 비판 할 수 있습니까?

A.이들의 허무맹랑한 주장에 대하여 반증 할 가치도 없는 것이지만 이들에게 미혹되어 교주 이만희를 구원자로 믿고 따르는 신도들을 위하여 반증해보겠습니다. 이 본문은 하나님께서 직접 ‘주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만희 주장대로 이만희가 알파와 오메가라면 이만희가 하나님이 된다는 말입니다. 이 말씀은 다시 오실 예수그리스도가 알파와 오메가라는 말입니다. 결코 이만희는 알파와 오메가가 아닙니다.
Q. 이만희를 ‘인치는 천사’라고 주장한다고 했는데 인치는 천사가 무슨 뜻입니까?

A. ‘인치는 천사’는 요한 계시록 7장 1-3절에 “이 일 후에 내가 네 천사가 땅 네 모퉁이에 선 것을 보니 땅의 사방의 바람을 붙잡아 바람으로 하여금 땅에나 바다에나 각종 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더라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고 되어있는데 이들은 이 구절에 나오는 인치는 천사가 바로 이만희에게 임한 영이라고 하며 이만희는 이 천사가 사람들에게 인을 치는 인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이 천사에게 인 맞은 사람의 수가 14만 4천명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만희를 따르는 자들이 14만 4천명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만희는 주장하기를 “사도 요한이 본 땅은 교회를 말한다. 땅과 바다가 동시에 열거될 때에는 땅은 교회로 바다는 세상으로 보는 견해가 옳다. 또한 바람으로 하여금 각종 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였는데 이 각종 나무들은 각 교단에 속해있는 성도들을 비유한 말이다. 그리고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서 올라온 다른 천사에 대해서 논해보자. 이 천사는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을 치는 주인공이다. 사도 요한과 같은 입장에 있는 지상 사명자를 말한다.(위의책p108)라고 하였습니다.

이들은 이만희를 사도요한 과 같은 사명자라고 하는데 본문에 인치는 천사가 결국 이만희라는 것입니다. 이만희를 따라야 인을 맞는 것이며 인을 맞아야 구원을 받게 되는 것이 되므로 결국 이만희를 통하여 구원을 받는다는 말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본문의 땅은 각 교단이고 나무는 각 교단에 속해있는 교인들이라고 해석했는데 각 교단에 속한 교인들이 이만희의 교리를 듣고 나오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Q.정말 엉터리주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왜 교주 이만희가 인치는 천사가 된다는 것입니까?

A. 이들의 주장은 교주 이만희가 요한계시록을 해석했기 때문에 이만희가 사도 요한 격인 사명 자이며 인치는 천사라는 주장입니다.
Q.이들의 이러한 주장에 대하여 어떻게 반증 할 수 있겠습니까?

A.이들의 성경해석은 엉터리입니다. 땅이 교회이며 바다가 세상이며, 나무는 교단에 속해있는 성도들이라고 했는데 이러한 해석의 근거가 성경에 없습니다. 이들의 성경해석은 자기들 나름대로 자신들에게 맞도록 오려 맞춘 것입니다.

그리고 교주 이만희가 요한계시록을 해석한 사명자라고 주장하는데 이 주장도 엉터리입니다. 요한 계시록을 해석한 학자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오직 이만희가 요한계시록을 해석하였기 때문에 이만희가 사도요한 격인 사명자이며 인치는 천사라는 주장은 비 성경 적이며 엉터리입니다.

Q.교주를 신격화해서 특별한 사람으로 하나님으로 메시야로 만드는 교리는 이단들의 공통적인 교리라고 하겠습니다. 무료성경 신학원 교주 이만희도 자신을 알파와 오메가, 인치는 천사, 사도요한 격인 사명자라고 주장하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허무맹랑한 이단교리에 우리성도들은 미혹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외에 다른 인간을 높이는 것은 비 성경 적이며 이단적인 교리입니다.

( http://sea.christianitydaily.com/view.htm?code=oc&id=189775 )

 
   
 

광고    배너등록    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총회주소: 605 Broad Ave, #205, Ridgefield, NJ 07657 전화 (201)941-1050 팩스 (201)941-1840 / Copyright (c) 2005-2019 by agkdced.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