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자 : 81 (회원 0)  전체순위 출근기록  오늘 134 어제 181 최대 1,127 전체 1,583,735  
클릭하시면 MAIN PAGE로 이동합니다.
설교/상담찬양AG자료기독교교육도서실세미나선교/교회결혼/가정미디어씨니어코너성경대학열린마당
AGKDCED > 선교/교회 > 기독교변증 > 이단강의 (3) 통일교
  AGKDCED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개척교회
교회홍보실
레크리에이션
선교
교계소식
성지순례
기독교변증
간증
교회성장
교회 탐방
역사의 교회
한국교회 순교/유적지
신학과 교회
북한
HOME  >  선교/교회  >  기독교변증 
 
작성일 : 11-06-16 11:03
이단강의 (3) 통일교
 글쓴이 : admin
조회 : 5,088  
이단공부(3) 통일교

  최근 정치권에 심상치 않은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바로 평화통일가정당이 정치권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것입니다. 평화통일가정당은 2007년 8월에 창당하였고, 금년 3월 4일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1만5000여 당원 및 지지자가 참석한 가운데 ‘2008 평화통일가정당 2008 총선 필승 전진대회’를 갖고 총선 필승을 다짐했습니다. 평화통일가정당은 이날 후보 245명에 대한 공천을 확정 발표하였고 핵심 공약 또한 발표하였습니다. 이들의 공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정이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섭니다’를 총선 슬로건으로 내세운 가정당은 이날 공약으로 ‘가족행복특별법 제정’과 ‘평화적 통일을 위한 비전 제시’를 내세웠습니다. 핵심공약인 ‘가족행복특별법’은
▲3자녀 가정 1인 대학까지 무상교육 및 군면제
▲3대 1가정 주거개발 및 세제지원
▲남북총선대비 전담기구 설치
▲실향민 고향방문
▲비무장지대 평화공원 조성 등의 공약도 제시됐다.

  겉으로 보기에는 가정을 중요시하는 단체이며 도덕적인 단체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평화통일가정당 총재인 곽정환은 바로 문선명의 사돈입니다. 그리고 명예 총재로 문선명, 그 부인인 한학자로 추대하였습니다. 즉 이 정당은 통일교에서 만든 것으로 이 나라를 문선명의 통일왕국으로 만들려고 하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전국에 선거구 245개 전체에 후보를 출마시켰고, 그 숫자는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3월 16일 기준으로 한나라당, 통합민주당에 이어 세 번째일 정도로 엄청낸 재정과 재원들을 투입하여 이 일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공직선거법 제 189조에 의하면 지역구 선거에서 5명 이상의 당선자를 배출하거나 정당별 투표에서 3% 이상 득표한 정당에만 비례대표 당선자를 배분한다고 규정하고 있는데, 통일교도들이 결집하면 지지율 3% 이상은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원내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의 목표는 이번 총선을 통해서 원내교섭단체 구성 요건이 되는 20석을 확보하고, 득표율 15% 이상을 얻어내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득표율 15%이면 평화통일가정당에서 비례대표제로 인해 국회의원으로 7명을 국회로 내보낼 수 있게 됩니다. 지난 17대 총선 때 민주노동당이 9명의 국회의원으로 여야의 견제역할을 톡톡히 한 것을 생각하면 이는 매우 심각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왜 이들은 지금 정치권에 뛰어들기 위해 그렇게 노력하는 것일까? 그것을 알려면 문선명이 어떤 사람인지와 통일교가 가지고 있는 숨겨인 야욕을 알아야 합니다.


1. 문선명은 누구이며, 통일교는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문선명(본명: 문용명)은 1920년 1월 6일 평안북도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에서 중학교를 마치고 1943년 일본 와세다대학[早稻田大學] 부설공고를 졸업했습니다. 8·15해방 후 일본에서 귀국해 종교운동을 시작했으며, 1946년 평양에서 신비주의 운동을 일으켜 1948년에 함흥감옥에 구속되어 2년 8개월간의 옥고를 치르고 6.25 전쟁으로 석방되어 부산으로 피난했습니다. 1952년 부산 범일동(凡一洞)에서 토담집 교회로 시작, 1953년에는 대구에 교회를 설립하는 등 선교활동을 계속하다가 서울로 올라와 세계기독교 통일신령협회(世界基督敎統一神靈協會 약칭 통일교회)를 창설해 교주가 되었습니다. 1957년에는 교리서인 ‘원리강론(原理講論)’을 완성해 교리적 체계를 갖추었습니다. 1955년 3월 24일 이화여대는 교수 5명(양윤영, 한충화, 최원복, 김영운, 이정호)과 1955년 5월 11일은 통일교 이단교회 신앙을 함으로 학생 14명이 퇴학 처분되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통일교가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고, 그 후 대규모의 전도활동을 폈으며, 그 이후부터 해외선교를 시작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2. 합동결혼식

  통일교는 또 합동결혼식으로 유명합니다. 소위 참가정운동이라는 것인데 시골의 노총각들과 일본의 처녀들을 중매하여 결혼을 시켜준다는 것이 그 내용입니다. 시골 노총각들이 결혼시켜준다는 말에 현혹되어 합동결혼식을 하려고 하면 먼저 통일교 신자가 되게끔 유도를 합니다. 그리고 합동결혼식을 하게 되는데 그들이 첫 번째 놀라는 것은 일본에서 건너 온 일본 처녀들이 너무 예뻐서입니다. 공부도 모두 대학 이상 공부한 처녀들이고 예뻐서 너무 놀란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또 한 번 놀라는 것은 결혼식을 하고도 함께 못사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정식 부부처럼 살기 위해서는 통일교 내부의 지침을 따라야 할 수 있는데 그것이 5년도 걸리고 10년도 걸립니다. 그런데 이 결혼이란 말에 현혹되어 결혼한 남자들은 꼬박꼬박 생활비를 자신의 부인에게 매달 보내게 되는데 그 대부분이 바로 통일교로 들어가는 돈입니다. 일본에 있는 자기 부인을 데려오려면 1000만원이나 되는 돈을 요구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합동결혼식을 통해 겉으로 드러나는 파혼 경험자는 전체의 30%에 달하고 실제 부부생활을 하지 못하는 커플까지 파악하면 30%보다 더 많을 것입니다. 통일교의 합동결혼식은 통일교의 세력 넓히기의 가장 중심적 전략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들은 왜 합동결혼식을 통해 가정을 장악하려고 하는 것일까? 통일교는 합동결혼식을 통해 사회구성의 근간이자 최소단위인 가정을 장악함으로서 소위 통일종족이라는 범세계적인 단일 종족을 구성하여 이를 지배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합동결혼식은 필리핀, 미국, 아프리카, 유럽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통일교의 교리 중 피갈음의 교리라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아담과 하와가 성적으로 부패했다는 말도 안되는 성경해석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일류의 죄라는 것은 성적인 타락이 근본적이니 구원도 성적 관계를 통해 받아야 한다는 것이 이들의 교리입니다. 그래서 소수의 피갈음을 할 수 있는 사람들과의 성행위를 통해 구원을 얻고 비로소 통일교인이 될 수 있다고 가르칩니다. 아마 합동결혼식 후 첫날밤 행사를 갖는다고 하는데 바로 이와 같은 해괴한 일을 저지르고 있는 것이 확실합니다. 또 합동결혼식을 통해 성혼된 사람들이 낳은 자녀는 낳은지 7일 만에 문선명에게 드리는 봉헌행사를 갖고 문씨가 정해준 돌림자에 의해 이름을 지음으로서 그 자녀들까지 통일교도화 해버립니다.


3. 통일교의 4권 장악

  통일교가 이처럼 세력 불리기에 힘쓰면서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이유는 바로 이 4권 장악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사상권, 과학권, 언론권, 경제권이 그것입니다. 이 네 가지 권력을 장악함으로 전세계를 지배하는 것이 소위 통일교의 주권장악 계획이라는 것입니다. 이 계획의 시작을 바로 합동결혼식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고, 또 이들은 통일교 내에 있는 목사들과 선교사를 포함한 모든 교인들을 거의 노예처럼 부려먹으면서 돈을 끌어 모으고 있고, 이것을 가지고 자신의 가족들은 황제와 같은 삶을 살고 있으며, 또 기업들을 매입해가면서 경제권 장악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선상에서 평화통일가정당을 통해 정치적인 권력 또한 얻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4. 통일교의 교리

  ⑴ 예수님에 대하여(기독론)
    이들은 예수님의 인성은 강조하지만 신성은 부정합니다. 이들은 예수님의 십자가에 죽으심은 메시야의 목적을 완수하기 위해 예정된 것이 아니라 유대인의 무지와 불신의 결과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예수님의 죽으심은 불완전하며, 예수님의 십자가의 대속은 영적구원은 이루었지만 육적 구원은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지상재림주를 다시 보내 육적 구원을 이루어야 하는데, 바로 지상재림주가 문선명이라는 것입니다. 문선명은 삼위일체 교리를 사용하여 하나님, 문선명(예수), 그의 처 한학자(성령)을 대입시키고, 또 이들의 권위를 부여하기 위해 재림에 대해서는 여백으로 두고 있습니다.

  ⑵ 죄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비유로 한 혈통적 간음 행위를 하였다고 주장하면서 바로 그것이 죄의 근원이라고 주장합니다. 따라서 구원을 얻기 위해서는 그 회복도 성행위를 통하여야 하고, 깨끗한 피를 가진 자가 절대 부족하기 때문에 혼흠교리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⑶ 재림
    재림주는 이미 왔으며, 왔다면 그 장소는 한국이라고 주장하고, 왔다면 그 재림주는 육신을 쓰고 있으며 그것은 곧 문선명을 뜻합니다. 구름을 타고 재림한다는 말씀은 구름을 정화된 통일교도들을 의미하고 그 가운데 재림주가 있다는 식으로 해석하므로 문선명이 재림주라는 사실을 더욱 강조합니다.


5. 통일교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

  통일교는 국내 정치뿐만 아니라 경제, 사회, 언론, 문화, 교육, 예술, 체육 등 우리 사회의 전 영역에 침투하여 있습니다. 물론 해외에도 그 손을 뻗치고 있습니다.

  ⑴ 정치
    통일교의 정씨는 구리시를 성시화 하겠다고 공헌하고 있어 교계가 긴장하고 있다. 정씨는 성결교신학교와 한국침례신학대학대학원에서 교육학을 전공한 사람이기에 더욱 큰 문제이며, 정씨는 통일재단이 가지고 있는 힘만으로 구리시를 세계적인 도시로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평화통일 가정당이 만들어 배포하는 홍보자료에는 ‘가정당은 교회가 필요 없는 시대, 종교가 필요 없는 시대를 지향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으며, 또한 이들은 ‘이번 총선뿐 아니라 남북총선까지 대비한 통일지도자를 훈련하고 있다’고 말하는 등 대한민국을 저들의 문선명 통일왕국을 만드는데 혈안이 되어있음을 잘 알 수 있습니다.

  ⑵ 경제
    통일교는 경제적으로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주)일화를 비롯하여 20여개 사업체가 있으며 최근에는 2003년 용평 리조트 인수와 2004년 외국계 펀드를 동원한 서울 강남의 센트럴시티 인수 등 관광, 레저 스포츠 분야를 통한 포교를 위해 막대한 자본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아마 우리들 대부분도 통일교에서 만들어내는 음료나 제품들을 은연  중에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건축(일신석재, 일성건설), 인쇄업(진화인쇄), 유통업, 도자기, 가발, 가구, 발전기, 조경, 증권, 해운업 등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의 폭넓은 산업과 경제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북한에도 통일교의 영향력이 상당한데, 북한의 남포평화자동차회사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또 김일성과 일대일 대면을 한 것으로도 유명하고, 자신의 고향인 평북 정주에는 전세기를 타고 가서 통일교인1인 당 8만원씩의 돈을 거두어 고향에 땅 30만 평을 마련하고 수백억의 돈을 투자하여 예수님이 탄생한 베들레햄 같이 문선명의 고향 땅인 정주를 평화공원으로 만들었습니다. 자신의 고향인 평북 정주를 성역화한 것입니다.

  ⑶ 사회
    최근 통일교가 여의도에 72층(302m)과 59층(226m)의 초고층 쌍둥이 빌딩을 건설하여 새로운 포교전략을 세우고 추진 중입니다. 기업과 국가이미지를 상징할 수 있는 초고층 빌딩이 통일교의 이름으로 세워질 경우 새로운 포교수단이 될 것이며, 63빌딩(249m)보다 53m가 더 높은 72층 건물을 세워 정치, 경제력으로 바로 앞에 있는 국회를 장악하려는 상징적 의미 또한 갖고 있기 때문에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⑷ 관광
    통일교는 여수화양지구 3백2만평을 로비를 통해 4월 복합관광 레저단지 개발승인을 받았습니다. 2015년까지 1조5천31억원을 투자해 해양스포츠, 레저, 관광단지를 만들 계획으로 추진 중이며, 물론 목표는 회원권을 통한 포교활동입니다.

  ⑸ 언론, 학교
    세계일보, 미국의 워싱톤 타임스와 UPI 통신회사 등 언론매체를 소유하여 포교하고 있고 뿐만 아니라 선문대학교와 미국 브리지포트대학교, 선화예술고, 선화여중 등의 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⑹ 스포츠, 예술
    성남일화축구단, 브라질의 소로카바 축구팀 등의 프로축구단을 갖고 있으며, 피스컵이란 축구 경기를 대규모로 열기도 하고, 최근에는 피스스타컵 연예인 축구리그를 만들어 탤런트, 가수, 개그맨, 영화배우 등 6개 팀이 이미 구성된 상태입니다.
    유니버설 발레단, 리틀엔젤스도 통일교 산하 단체로 한국 예술계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6. 통일교에 대한 대책
    통일교는 다른 이단과는 다르게 교리를 통해 기존 교인들을 흔드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은연중에 통일교를 돕도록 하니, 각별한 주위가 필요합니다.

⑴ 총선에서 평화통일가정당과 그 후보들을 찍지 말아야 하며, 주위에도 그 위험성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통일교는 반사회, 반윤리, 반국가, 반민족적인 단체임이 확실합니다.

⑵ 통일교가 하는 사업에 힘을 더해주지 말아야 합니다. 번거롭지만 음료수 하나를 사 먹을 때도 제조사를 확인하여 (주)일화 라고 되어 있는 것은 사지 말아야 하며, 학교나 언론지도 경계하여야 합니다.
  Ex) 천연사이다, 맥콜, 삼정톤, 진생업 우황청심환, 일화생수

⑶ 버스나 지하철에서 일본의 청소년 정도 되는 아이들이 구걸하는 경우, 통일교임이 의심되니 불쌍해도 돕지 말아야 합니다.

⑷ 기도해야 합니다. 통일교는 매우 강력하게 사회로 파고들고 있지만, 한국교회는 통일교 만큼 사회로 파고들어가지 못하고 있고, 최근에는 사회적으로 비난도 많이 받고 있어서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 http://www.sarangchurch.co.kr/bbs/view.php?id=freeboard&page=7&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33&PHPSESSID=6855e4b84462278581a22bf8787241ad )
[이 게시물은 admin님에 의해 2011-06-16 11:11:58 이단 강의에서 이동 됨]

 
   
 

광고    배너등록    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총회주소: 605 Broad Ave, #205, Ridgefield, NJ 07657 전화 (201)941-1050 팩스 (201)941-1840 / Copyright (c) 2005-2019 by agkdced.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