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자 : 88 (회원 0)  전체순위 출근기록  오늘 155 어제 178 최대 1,127 전체 1,584,107  
클릭하시면 MAIN PAGE로 이동합니다.
설교/상담찬양AG자료기독교교육도서실세미나선교/교회결혼/가정미디어씨니어코너성경대학열린마당
그룹
  AGKDCED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한국총회도서
추천도서
E-BOOK/AGKDC
신학도서
리더십도서
화제의 도서
가정도서
E-BOOK/English
E-BOOK/Korean
기독교미술
성경삽화-신약
듣는 책/Audio Book
한국총회회원도서
GPH Book
일반종교도서
일반도서
픽션 - Fiction
성경삽화-구약
르네상스 미술사
eBOOK-EPUB/안내
시(詩) / Poem
eBOOK-EPUB
이스라엘 사진
HOME  >  도서실  >  기독교미술 
  렘브란트의 성경 그림 - 아하수에로왕에게 온 에스더 (1655)  
  글쓴이 : admin   날짜 : 09-04-01 12:00   조회 : 2843        


여자라면 누구나 예쁘게 보이기 원할 것이다. 미모문제를 성경에서도 중요하게 다루고 있다.
빼어난 미인이 소개되고 있는데 그 여인이 바로 에스더이다. ‘아리따운 처녀’(에 2:7) 에스더는 타고난 미모로 왕비가 되었다.
왕 앞에 나아갈 때 그녀는 치장하지 않았지만 모든 궁녀를 제치고 왕의 귀여움과 사랑을 독차지하였다(17절).

그림에서 에스더가 페르시아의 왕 아하수에로를 만난다. 에스더는 공손하게 왕에게 인사한다. 중앙에 고개를 숙이고 있는 인물은 왕의 내시 헤개로 평소 아하수에로가 어떤 여인을 좋아하는지 꿰뚫고 있던 터였다.

그림에서 보듯이 에스더는 수수한 차림새다. 
꼭 이런 의상을 입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렘브란트는 성경에 언급된대로 에스더를 재현했다.
화려한 옷으로 가리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의 아름다움이 한결 돋보였을지 모르며 화장기 없는 얼굴에 흐르는 순수함이 그녀를 한결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했을 수도 있다.
왕은 의자에서 벌떡 일어나 에스더에게 호감을 표시하고 있다.
왕은 “어서 일어나거라”고 말하며 에스더를 반긴다.
얼마 전에 폐위시킨 거만한 왕후 와스디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는 겸손함과 온화함을 발견하고 기뻐하는
왕의 속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다.
왕과 대면한 뒤 에스더는 모든 처녀를 물리치고 왕후가 됐다.
아하수에로는 새 왕비를 맞아들이면서 모든 방백들과 신복을 향응하고 또 각도의 세금을 면제하고 왕의
풍부함을 따라 크게 상 주었다(18절).
전혀 예상치 못한 일로 가장 크게 놀란 건 에스더 자신이었을 것이다.

사실 그녀는 인간적으로 불우한 삶을 살았다. 고아에다가 신민(臣民)이었기 때문에 온갖 수모와 핍박을 받으며 자랐다. 그렇게 고생하던 그녀가 페르시아 절대권력자의 아내로 올라선 것이다.
미모가 뛰어난 그녀였지만 더 귀한 그녀의 보물은 내면의 미모였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삼촌 모르드개의 가르침을 착실히 받았으며 힘든 일이 생기면 엎드려 기도하는 그녀에게 하나님은 영광의 면류관을 씌워주셨다. 하나님께 순종하였듯이 에스더는 사람들을 사랑과 온유,진실함으로 대했다.
분명 왕후라는 영예는 유명세만큼이나 그녀를 미혹시킬 수 있었다.
그러나 그녀는 그 영예를 자신을 위해 사용하지 않고 포로로 끌려온 이스라엘 백성들과 하나님을 위해 사용했다.
이스라엘 백성을 구하는 일을 하나님께서 부과하신 소명으로 삼았다.
그런 숭고한 소명의식이 없었다면 영예는 그녀를 망치는 훼방꾼이 되었을 것이다.
그녀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자기에게 맡겨진 소명을 아는 심령의 눈을 가졌던 데 있었다. 

(http://www.saemoonan.org/ 에서 퍼옴)

광고    배너등록    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총회주소: 605 Broad Ave, #205, Ridgefield, NJ 07657 전화 (201)941-1050 팩스 (201)941-1840 / Copyright (c) 2005-2019 by agkdced.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