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자 : 110 (회원 0)  전체순위 출근기록  오늘 204 어제 126 최대 1,215 전체 1,663,412  
클릭하시면 MAIN PAGE로 이동합니다.
설교/상담찬양AG자료기독교교육도서실세미나선교/교회결혼/가정미디어씨니어코너성경대학열린마당
그룹
  AGKDCED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기독교교육 자료 (Christian Education Resources)
주일학교 자료 (Sunday School Resources)
성경공부 자료 (Bible Study Resources)
세계교회사
한국교회사
주일학교 연극
어린이 교회사
신구약 중간사
기도/전도/성장(E)
성지 지도
성경
이슬람
HOME  >  기독교교육  >  기독교교육 자료 (Christian Education Resources) 
* 아래 게시판에 글을 올리시기를 원하시면 게시판의 아래쪽 오른편에 있는 "글쓰기"를 누르십시오. 그 다음에 제목을 쓰시고, 아래 빈칸에 내용을 쓰시면 됩니다. 글을 다 쓰신 후에는 아래쪽에 있는 "글쓰기" (혹은 "확인")을 누르십시오. * ** 이곳에 실린 글이 반드시 하나님의성회에서 믿고 선언하는 바와 동일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것에 글을 실리는 목적은 기독교인의 여러 가지 의견들을 참고하는 것이며, 따라서 하나님의성회의 신앙과 맞지 않는다면 댓글로 이러한 사항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작성일 : 11-12-20 12:17
Kingdom Now Theology (하나님나라의 현존 신학)
 글쓴이 : admin
조회 : 5,390  
글쓴이 : 잔 마켈(Jan Markell)

오늘날 교회에는 굉장히 빠른 성장을 보이는 거짓 가르침이 존재한다. 사람들은 그 가르침을 여러가지 명칭으로 부르는데, 그 명칭에는 '하나님나라의 현존 신학(Kingdom Now)', '통치신학(Dominion Theology)', '부흥주의(Reconstructionism),' '회복운동(Restoration Movement)' 등이 있다. 또한 '자유신학(Liberation Theology)'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 거짓 가르침은 주님의 재림을 위해 교회가 완벽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장한다. 미국교회협의회(the National Council of Churches), 세계교회협의회(WCC)를 비롯하여 짐 월리스(Jim Wallis), 토니 캄폴로(Tony Campolo), 얼 폴크(Earl Paulk), 밥 와이너(Bob Weiner), 존 윔버(John Wimber), ['대통령의 목사'라는] 제임스 로비슨(James Robison) 등이 이 신학을 일부, 혹은 전부를 받아드려 가르치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스도의 재림을 위해 완전히 깨끗하고 완벽한 세상을 만들려는 소망을 품고 좌파적 사회복음에 집중하는 수많은 인사들이 있다. 즉, 그들은 더 이상 질병, 전쟁, 빈곤, 에이즈, 지구온난화 등이 없는 완벽한 세상을 이룩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연합을 이룬 교회, 생동감 넘치고 강력하며 오점이나 결점이 없는 교회가 될 때, 예수님은 재림하신다고 가르친다. 이것은 미혹이며, 사람들을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게 막는 행위이다.

이같은 신앙은 성경적 지지를 받지 못하는 것이며, 오히려 성경은 정반대의 가르침을 주고 있다. 종말에, 세상이 구원자를 간절히 바랄 때까지 상황은 점점 더 악화일로에 있을 것이다. 세상은 먼저 잘못된 것을 선택한다. 천국에 있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성도들은 완벽한 존재가 되었기 때문에 그곳에 있는 것인가? 혹은 어떤 운동을 통해 완벽한 세상이 이뤄졌는가? 성경은 우리의 행위가 우리에게 상을 가져다 줄 뿐이지 천국 자체를 도래시킬 수는 없다고 증거한다. 천국을 하루빨리 이땅에 임하게 만들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없다. 다만 영적인 의미에서 잃어버린 영혼들이 구원받을 수 있도록 복음을 전파할 따름인 것이다.

 이 신학을 바탕으로 1948년 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자녀들 운동(the Manifest Sons of God Movement)', '늦은비 운동(Latter Rain Movement)' 등이 출현했다. 또한 긍정적인 고백 운동(the positive confession movement)과도 연관이 있다. 다음은 이 신학이 가르치는 주요한 사항이다.

1.성경의 예언서를 부인하거나, 혹은 기원후 70년에 이미 예언들은 성취되었다고 본다. -> 이러한 사상을 과거주의(Preterism)라고 부른다.
2.교회는 새로운 이스라엘이다.
3.아마겟돈은 빛의 세력과 어둠의 세력 사이에 벌어지고 있는 현재진행형의 싸움이다.
4.적그리스도는 사람이 아닌 영적 존재이다.
5.우리는 고난의 시대(Tribulation) 중에 있는 동시에 천년왕국(the Millennium)에 살고 있다. 그것은 제3자적 입장이 아니다. 이곳에 있는 동시에 또한 다른 곳에도 존재하는 것이다.
6.전통적인 성경의 예언보다 '새로운 계시(new revelations)'를 따른다.
7.현시대의 예언들에 순종해야 하며, 이 예언들에 대해 비판하지 말아야 한다.
8.에덴이 죄가 시작된 곳이지만 에덴의 본질을 회복해야 한다.
 
더욱 참담한 것은 건전했던 많은 교회들이 이 거짓 가르침을 받아드렸다는 사실이다.

이 사실들은 그저 개신교계에만 볼 수 있는 독특한 모습들이 아니다. 마더 테레사는 캘커타에서 40,000여명의 버림받은 사람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돌봤던 사람이지만, 사람들에게 물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데 그치고 선교사업은 포기해 버렸다. 그녀는 복음을 전하지 않았다는 뜻이다. 마더 테레사는 많은 종교들을 통해 천국을 갈 수 있다고 믿었고 자신은 오직 사람들이 갖는 육신의 필요에만 집중했다. 물론 인도에서 행한 그녀의 자선사업이 아무것도 아니란 말은 아니다. 달라이 라마도 마더 테레사와 같은 믿음을 갖고 있다. 다시 말하면, 오늘날 "세상을 구하라"라고 외치는 사회복음의 지도자들의 행동처럼 그저 육체적인 필요만을 충족시키고 있다는 말이다.

그리고 불행하게도, 이러한 신학사상을 갖은 사람들은 바른 신학을 추구하는 이들을 향해 '근본주의자-천년왕국주의자-계시주의자-별종(fundamentalist-millenmial-apocalyptic-crackpot)'라고 부른다.

교회는 사탄에게 무언가를 빼앗는 일을 하는 것이 아니며 인간의 영혼을 구하는 일을 하는 곳이다. 침몰하는 타이타닉호처럼, 세상은 심판이 가까웠고, 완벽한 에덴동산과는 거리가 멀다. 예수께서는 정결해진 세상을 통치하실 것이다. 이 땅의 심판이 있기 전에 무언가 일을 해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영적인 교만을 갖고 있는 것이다. 나는 여러분께 그와같은 거짓 가르침에서 빠져나오라고 당부한다.

하나님께서 이사야 66장 3절에서 5절을 통해 말씀하신다. "내가 그들에게 유혹을 택하여 주리라(I will choose their delusions_ASV)." 이 말씀에 의지하여, 나는 오늘날 왜 이렇게 많은 혼란과 거짓 신학, 배교가 일어나는 이유를 알 것 같다. 혹은 다른 이유를 찾자면, 종말이라는 목적을 가지신 하나님께서 유혹을 보내신 것으로 믿는다. 그것 말고 이 이사야 말씀을 해석할 수가 없다.

( http://kas815.springnote.com/pages/2302482?print=1 )

 
   
 

광고    배너등록    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총회주소: 605 Broad Ave, #205, Ridgefield, NJ 07657 전화 (201)941-1050 팩스 (201)941-1840 / Copyright (c) 2005-2019 by agkdced.org All rights reserved.